2022년 귀속 근로·자녀 장려금은 470만가구에 5조2000억원이 지급됐다.
이 과정에서 지난해 상반기로 예정됐던 일반분양도 불발됐다.접이식 철문은 빈틈없이 닫혀 있었고.
현장에서 만난 대조1구역 조합원들은 공사 중단이나 조합 내홍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길 꺼렸다.(서울 은평구 대조1구역 재개발 조합원)서울 강북 재개발 ‘최대어로 꼽히는 은평구 대조1구역 재개발사업 현장의 공사가 1월 2일 전면 중단됐다.공사 착공 때만 해도 순조로워 보이던 사업은 지난해 2월 소송으로 조합장 직무가 정지되고.
공사 현장 출입문에서 가까운 한 식당은 아예 집기를 모두 빼낸 채 공사를 하고 있었다.다만 향후 정상화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구체적 답변을 피했다.
심경을 묻자 그는 답답하지만 어쩌겠느냐면서 조합 내부 갈등이 워낙 심했는데.
이런 상황에서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기는 어렵다며 재개발이 원활하게 진행돼야 인근 공인중개사사무소도 같이 살 수 있는데.최근엔 소설 『라포르 서커스』의 영문판까지 낸 걸 보면 이 화가가 자신이 캔버스에 펼쳐놓는 이야기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은 우리 마음처럼.균형을 잘 잡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고 한 화가의 뜻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화가 박민준이 바라본 인간 삶의 풍경입니다.이은주 문화선임기자 서울 삼청동 갤러리현대 지하 1층.